전주 해피하우스 서비스 설 대비 ‘열흘 앞당겨’
해피하우스센터 4개소 19일 전문인력 실무교육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1-19 23:31:10
[전주=이연희기자] 전주시가 설 명절을 맞아 저소득층의 주거불편해소를 위해 열흘 앞당겨 오는 23일 단독주택에 대한 점검·보수 서비스인 해피하우스를 진행한다.

그동안 해피하우스 사업은 매해 2월부터 진행해왔다.

올해 사업이 앞당겨져 전주지역 4개 해피하우스센터는 현재 12명의 전문인력 채용을 완료한 상태다.

19일 채용된 전문인력들을 대상으로 전주시 해피하우스 사업 취지 단독주택의 불편사항 이해 친절한 서비스 제공 팀워크의 중요성 주택 현장 유지관리 서비스 처리과정 등 실무교육의 실무교육을 했다.

특히, 시는 그간의 해피하우스 서비스지역 확대와 품목 다양화, 서비스의 질 향상 등에 이어 8년차를 맞은 올해는 사업 만족도 향상을 위해 주방용품 살균·소독 및 해충방제 등의 위생(클린)서비스를 추가해 감동이 배가되는 휴먼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전주시 주거복지과 관계자는 “당장 다가오는 설 명절기간 동안 불편 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도 저소득층을 위한 해피하우스 사업이 주민들에게 더욱 감동을 주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