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권 의원, ‘국유재산특례제한법’ 국회 본회의 통과
옛 도청부지매입과 관련, 감정평가비 확보된 만큼 차질 없이 추진 노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1-20 15:12:05
[대전=홍대인 기자] 새누리당 이은권 의원(대전 중구)이 대표 발의한 국유재산특례제한법 개정안이 2017년 1월 2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이로써 대전시가 옛 충남도청 부지를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으며 옛 충남도청부지 활용을 통한 원도심 활성화의 전기가 마련되었다.

이은권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국유재산특례제한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으로써 도청사의 국가 매입 후 지자체로 양도할 수 있는 법적 요건을 갖추게 되었으며 국가 직접사업은 물론 대전시 필요사업 추진이 모두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도청이전특별법이 개정되면서 도청 소재지와 관할 구역의 불일치로 도청을 이전하는 경우 종전의 도 청사 및 부지를 국가가 매입할 수 있는 근거를 확보한데 이어 이번 국유재산특례제한법에는 매입한 청사와 부지를 관할 지자체에 무상으로 양여하거나 장기 대부할 수 있고, 장기 대부시에는 영구시설물도 축조할 수 있도록 규정함으로써 보다 폭 넓은 활용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이 의원은 “국유재산특례제한법은 20대 국회에 입성하여 대표 발의한 1호 법안으로써 오늘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이에 적극 환영한다"고 말하고 “제 개인의 치적이 아닌 함께 노력해준 의원님들과 관계 공무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추진 중인 ‘충남도청 이전부지 활용방안 용역’의 결과를 포함한 다양한 구상을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도청부지매입과 관련하여 2017년 예산에 감정평가비가 확보된 만큼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