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이웃 돕는 온정 이어져
금호엔비텍·로지스, 서수면 이장협, 김기형 씨, 대원바텍, 군장에너지 등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1-23 10:59:01

[군산=이연희기자] 군산시에 설 명절을 맞아 기업부터 가족 단위까지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주)금호엔비텍·금호로지스(대표 이지태)는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용해 달라며 23일 군산시를 방문해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와 긴급생계비·의료비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및 저소득층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여한 이지태 대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처지에 있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앞장서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금호엔비텍·금호로지스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금호엔비텍·금호로지스 성금 1천만 원 전달

군산시 서수면 이장협의회와 외무장 마을 김기형 씨 가족이 설 명절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 관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등 이웃 5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형열 서수면 이장협의회장은 “이번 이웃돕기 성금이 일회성이 아닌 매년 사랑의 이웃돕기 행사로 이어져 이장협의회가 지역사회의 모범단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서수면 외무장마을 김기형 씨 가족들은 지난 15일 작고하신 어머님(亡 최애순)의 유지를 받들어 300만 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삼규 서수면장은 “기부자의 뜻을 받들어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하겠다"며 “작은 정성이 누군가에게 큰 힘과 희망이 될 수 있으며, 이것이 진정한 나눔의 미덕이다"고 말했다.

친환경 콘크리트 제품 생산 향토기업 ㈜대원바텍(대표 전세환)이 2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나운3동에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 기업은 매년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지원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전세환 대표는 “작은 정성이나마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과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철규 나운3동장은 “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저소득층에 대한 관심과 사회공헌에 모범을 보여준 것에 감사하다"며 “이를 계기로 관내 사업체들이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주)군장에너지, 설 명절 앞두고 이웃사랑 실천

올해도 설 명절을 맞아 ㈜군장에너지(대표 박준영)가 관내 저소득 이웃들에게 전해 달라며, 23일 소룡동과 미성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백미 10㎏ 200포대(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군장에너지는 매년 명절 소룡동과 미성동에 백미를 기탁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움의 손길을 주고 있어 기업의 나눔 문화에 귀감이 되고 있다.

박준영 대표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기업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나눔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차성규 소룡동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기업에서 매년 잊지 않고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주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으로 관심과 사회공헌 문화 활성화에 기여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받은 성품은 복지시설과 소외계층을 비롯한 저소득 가구 200여 세대에 지원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