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오는 2월 6일까지 농촌주택개량사업 신청 받아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1-31 22:39:25
충북 괴산군은 2017년 농촌주택개량사업 신청을 2월 6일까지 받아 낡고 불량한 농촌주택개량사업을 실시한다.

괴산군이 낡고 불량한 농촌주택의 개량을 통해 괴산지역의 주거환경 향상 및 주거복지를 실현하고자 추진하는 농촌주택개량사업 131동이다.

관내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무주택자)또는 도시지역에서 농촌지역으로 이주하려는 자(주택융자 신청일 이전 주민등록상 도시거주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 자)가 대상이며 신청은 오는 2월 6일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할 수 있다.

사업실적확인서에 의한 주택건축비용이내(신축 개축, 재축: 최대 2억원, 증축: 최대 1억원)하되 사업대상자가 주택건축비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사업실적확인서를 발급하지 않으며, 당해주택에 대한 감정평가금액 이내에서 농·축협 융자로 지원된다.

지원 조건은 1년 거치 19년 분할 상환 또는 3년 거치 17년 분할상환에 고정금리 2% 또는 변동금리(대출시점에 금융기관에서 고시하는 대출금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대출대상 주택은 연면적 150㎡이하 단독주택이며 창고 또는 차고 등이 포함된 단독주택의 경우에도 가능하나 연면적 150㎡를 초과할 수 없으며 주택면적보다 창고 또는 부속시설이 클 경우에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신규마을조성사업 지구 내에서 임대주택(단독) 공급을 목적으로 임대주택을 신축하고자 하는 임대주택사업자(법인), 농공단지 등 농촌지역 입주기업에서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임대주택을 공급하고자 하는 입주기업체 대표(법인)도 신청 할 수 있으며 임대주택 신축자금은 임대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자(법인)에 한하여 지원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기한 내 읍·면사무소 산업팀을 찾아 신청하시면 된다"며 “저금리 융자금이 지원되는 주택개량사업에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지난해 80동의 주택개량사업을 실시해 관내 지역의 주거환경개선 및 주거복지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