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배움과 돌봄이 풍요로운 세종마을학교 운영자 공모
오는 28일까지 지역사회에서 아이들의 돌봄과 배움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마을학교 운영자 공모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13 09:46:49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세종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이하 세종마을학교) 운영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통해 공고했다.

이는 학교와 함께 지역의 어른이 교육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해 공모한 것으로, 세종마을학교는 돌봄, 진로, 놀이 등 돌봄과 배움을 위한 학습․활동 영역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 시범 운영된 첫마을학교는 지역시설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방과후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좋은 호응을 얻었으며, 세종마을학교 참여모델로의 하나로 마을학교 공모의 계기가 됐다.

세종마을학교 신청자격은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10인 이상으로 구성되어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 하고자 하는 모임 또는 단체이다.

세종마을학교는 마을(동일 읍․면․동) 안에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사업기간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13일부터 이달 28일까지이며, 홈페이지에 공고한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세종시교육청 학교혁신과 마을교육공동체담당(4층)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17일 오후 1시 30분에 보람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세종마을학교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사업 전반에 관한 안내, 마을학교 우수사례 등을 내용으로 하는 사전 설명회를 열어 공동체 사업 참가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사전설명회 참가는 15일까지 이메일(chami90@korea.kr) 또는 전화(☎044-320-2022)로 신청 가능하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세종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수적이며, 세종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je.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학교혁신과 마을교육공동체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