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그린아그로텍과 산업곤충 업무협약 체결
- 호박벌 생산보급 및 유용곤충 산업화위해 협력키로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2-13 15:18:16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은 13일 오전 10시 예천군 영상회의실에서 경산에 있는 친환경농자재 생산업체 ㈜그린아그로텍과 호박벌 생산보급 및 유용곤충 산업화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해 ㈜그린아그로텍 박만웅 대표 등 두 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용곤충 산업화 협력 약속과 상생 발전방안을 토의하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그린아그로텍은 예천군 곤충연구소 부지에서 예천군과 공동으로 호박벌 생산연구 및 농가보급을 시작 했으며 2005년경 경산으로 사업장을 이전 해 수정벌과 천적, 페르몬, 농자재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경북지역에서는 과수와 시설채소 농가에 호박벌 보급을 위해 예천군과 서로 경쟁해 왔다.

이날 협약체결로 예천군은 호박벌 대량증식기술 개발 및 우량 여왕벌 연구에 주력하고 여왕벌을 ㈜그린아그로텍에 유상보급하게 됐으며 ㈜그린아그로텍은 예천군에서 받은 여왕벌로 완성봉군을 생산해 생산비 절감, 연구 및 보급 분야 특화, 매출액 증대 등 두 기관이 동반상승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호박벌 사육통 개발, 산란장치 및 대체 먹이개발, 미래 식량자원으로 각광 받고 있는 식․약용곤충의 산업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해 곤충산업발전을 위한 미래가 한층 밝아졌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두 기관이 수정벌 시장에서 벌였던 경쟁을 줄이고 각 기관의 장점을 살리는 상생 협력방안을 찾은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며, 식약용곤충 산업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확대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