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진단 시설개선 지원 사업‥원스톱지원 추진
김정환 | 기사입력 2017-02-15 01:42:02

[경기타임뉴스=김정환]경기도는 에너지 시설개선에 부담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아파트 등을 대상으로 ‘에너지진단 및 시설개선 원스톱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연간 에너지사용량이 2,000TOE 미만인 도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맞춤형 에너지 진단을 실시, ‘문제점파악→시설개선’의 선순환 에너지절약 체계 구축에 목표를 두고 경기도가 야심차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도비 6억 5천만 원 등 자부담 포함 15억 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각 사업장에서 에너지 진단을 신청하면 먼저 경기도 에너지센터가 보유한 전문인력 풀(Pool)을 통해 무료 에너지진단을 받을 수 있다. 이후 고효율설비 교체, 에너지회수시설 설치, 에너지절감시설 설치 등의 시설개선을 희망하는 경우 개선비용의 50% 이내,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난해 186곳을 대상으로 에너지 진단을 실시했다, 

인버터, 공기압축기, 보일러, 가스히트펌프 등의 시설개선을 지원했다. 

공동주택의 전기요금제 적정성 및 전력손실요인을 분석해 합리적인 운영방안을 안내함으로써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