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시민안전 위협하는 요소에 적극적 대응 강조
15일 직장교육서 원자력안전, 구제역, 지진 등 시민안전 위해요소 철저대응 주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15 15:06:32

[대전=홍대인 기자]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15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직장교육 ‘공감누리’에서 최근 시민안전을 위협하는 요소에 적극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권선택 시장은 “최근 시민안전을 위해하는 사안이 꽤 있어 아주 걱정스럽다"며 “원자력 안전, AI(조류독감)과 구제역 확산, 지진 등 여러 사안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원자력 안전에 대해 권선택 시장은 “얼마 전 한국원자력연구원의 방사성폐기물 무단처리 사실이 드러났다"며 “우리시는 이에 대한 후속대책을 강하게 밀어붙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권 시장은 최근 대전에 일고 있는 스마트폰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고와 관련해 안전조치를 당부했다.

권선택 시장은 “게임에 열중하다가 앞을 못 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며 “시민이 안전에 유의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계도하고, 나아가 스마트폰 프리운동을 확산시켜 보다 건강한 사회분위기를 만들자"고 역설했다.

아울러 권 시장은 정책이나 사업계획 수립 시 안전 확보를 포함한 세 가지 필요조건을 제시하며 철저한 이행을 당부했다.

권 시장은 “정책을 세울 때 안전문제는 없는지, 법규 위반은 없는지, 홍보대책이 충분한지 등 세 가지 사항을 반드시 체크하라"고 주문했다.

또 권선택 시장은 올해 역점시정 중 하나인 청년정책 추진에 있어 부서 간 협업과 청년눈높이에 맞춘 기획을 강조했다.

권 시장은 “청년정책은 어느 한 부서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고, 어느 부서든 관련 정책을 갖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부서 간 협력으로 청년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만들어내는 것이 핵심"이라고 밝혔다.

또 권 시장은 “지난 주 청년들과의 밤새토론은 새롭고 창조적인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청년들이 규제 없이 24시간 자율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공간 등 그들의 바라는 요소를 파악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권선택 시장은 지난 주 일본 삿포로시 국외출장 결과와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 등에 대해 직원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공감누리에서는 KAIST 졸업생들이 증강현실미디어를 활용해 창업한 ㈜카이의 기술시현,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포노사피엔스 시대와 4차 산업혁명’ 강연 등이 열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