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293회 임시회 폐회
안면도 관광지 개발 지역 등 현장 활동 통해 문제점 짚고 대안 제시 예고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16 13:02:19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는 16일 제293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도민의 삶과 밀접한 조례 14건 등 총 15개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했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도청과 도교육청, 각 산하기관 등으로부터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올해 도정과 교육행정 정책 방향과 현안을 진단했다. 특히 조례안 심의 및 5분 정책발언 등을 통해 도민 복리증진을 위한 현안 과제를 점검했다.

실제 이공휘 의원(천안8) 등 총 12명의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잘못된 정책을 비판하는 동시에 대안까지 제시했다.

이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충남도 도로명 주소의 현실과 개선점을 제시했고, 김연 의원은 소방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심리치료 지원을 촉구했다.

전낙운 의원(논산2)은 지방분권시대에 발맞춰 지방일괄이양법 제정에 대한 시기론을, 김응규 의원(아산2)의 경우 AI 관련 축산정책에 대한 날 선 비판을 이어갔다.

도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충남도 택시운송사업 발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한 도민의 삶과 밀접한 조례 14건도 심의·의결했다.

각 상임위는 소관별 업무보고와 별개로 현장방문을 통해 일선 목소리를 듣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동시에 관계자를 격려하는 등 현장중심 활동을 벌였다.

윤석우 의장은 “도의회는 도민의 곁에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실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며 “현안 현장의 중심에 서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며 미래를 건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