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구제역 방역상황 확인 도의회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예비비 지원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2-16 18:12:20

[충북=한정순 기자] 충청북도의회 김양희 의장과 산업경제위원회 황규철 위원장, 임병운·김인수 의원은 16일 올해 첫 구제역이 발생해 전국적인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보은군을 방문해 방역상황 등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방문은 보은군이 현재 구제역 방역으로 비상상황인 것을 감안해 군 재난상황실 방문 없이 실제 방역이 이뤄지고 있는 현장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 의장 등은 탄부면 상장리와 하장리 일원에 설치된 이동통제초소 2개소를 둘러보고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수렴했다.

김 의장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아직 종식되지 않은 상태에서 구제역까지 겹쳐 농가의 재산피해 확대는 물론, 도민의 안전도 위협받고 있는 상황인 만큼 철저한 방역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하고 중요하다"며“초유의 심각한 사태를 맞아 어려움이 많겠지만, 더 이상의 구제역이 전파되지 않도록 차단 방역활동에 정말 최우선으로 전념해 달라"고 했다.

특히 “도의회에서도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예비비 지원 등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5일 보은군 마로면 젖소농장에서 처음 발행한 구제역은 해당 지역이 우제류 사육 농가의 밀집 등으로 인해 구제역 확산에 비상이 걸린 상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