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민주․인권․평화도시 광주 '대선 공약 보고회'
김명숙 | 기사입력 2017-02-16 18:48:18
[광주=김명숙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16일 오전 10시 30분 시당 대회의실에서 대선공약보고회를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대선정책보고회 개최 (제공: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대선 정책공약단은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구남구(을) 지역위원장을 단장으로 전문가팀, 시민사회소통팀, 당원소통팀, 촛불홍보팀 등 네 개 팀으로 구성 당원 및 선출직 공직자, 상설위원장, 당직자 등 20명이 약 50일 동안 활동했다.

이번 공약 보고회는 대선정책공약단의 활동 선과를 보고하는 자리로 시민과 당원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선정책공약은 ‘광주의 힘과 꿈과 혼을 키우는 더불어민주당이 되겠습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4개 카테고리 8개 공약으로 분류됐다.

‘광주의 힘을 키우겠습니다’ 에는 광주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광주․전남 공동 에너지밸리 조성, 신기술 기반 산업구조 개선 등이 공약으로 제시 했다.

‘광주의 꿈을 이루겠습니다’ 에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정상화’ 및 친환경자동차 생산단지 조성, 군공항 이전 등 광주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한 공약들이 제시됐다.

‘광주의 혼을 지키겠습니다’ 에는 5.18광주민주화운동의 명확한 진상을 밝히고 광주정신을 계승할 수 있는 공약을 제시하고, 민주․인권․평화도시 광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담았다.

이형석 광주시당 위원장은 “대선 정책 공약은 실현가능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어야 한다는 목표 하에 정책공약단을 발족해 활동하게 됐다.".

이병훈 대선공약단장은 “지킬 수 있는 공약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을 해왔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의 대선공약이 광주를 더욱 살기좋은 도시로 만들 것이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대선정책공약단은 대선 정책공약 보고회에서 취합된 의견을 공약에 반영 최종회의를 거쳐 중앙당에 제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