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상주시의회 의원 ‘낙동강을 중심으로 한 관광콘텐츠 개발 관광객 유치 방안’5분 자유발언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2-18 14:59:41
[상주=이승근]

상주시의회 김태희 의원(69세, 총무위원회)은 17일 올해 첫 번째로 개회한 제177회 상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장에서 ‘낙동강을 중심으로 한 관광콘텐츠 개발과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 방안’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김태희 의원은 역사적으로 볼 때 낙동강이라는 이름의 유래가 다른 지자체가 아닌 우리 상주시라는 사실이 명백하나, 안동 등 인근 지자체의 공격적인 낙동강 개발정책으로 우리시 관광정책에 대한 큰 도전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우리시가 낙동강을 중심으로 관광객 증대를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바꾸어 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구체적 방안으로 빼어난 자연경관과 수많은 기존 관광자원을 연계한 낙동강 관광벨트 조성, 적극적인 홍보정책 및 체계적인 관리, 관광객의 편의제공을 위한 낙동강 먹거리촌 조성 등에 대하여 제안했다.

김태희 의원은 “끊임없이 침체의 길을 걷고 있는 우리시의 안타까운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편리한 교통망을 이용해 전국의 관광객이 상주를 찾아올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실현 가능한 정책개발을 통하여 우리 상주시가 낙동강을 테마로 한 관광의 중심지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