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구의 현실에 맞는 ‘청년 일자리 정책’ 만들겠다!
‘청년층 일자리 체험 사업’참여 대학생 36명과 열린 대화의 장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18 21:16:37
[대전=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은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청년층 일자리체험사업’ 참여자 36명과 열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청년층 일자리체험 사업’은 지난 1월 2일부터 2월 17일까지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진로 선택을 위한 직장 경험과 경력 형성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본청, 사업소, 동 주민센터 등에 배치되어 생동감 있는 행정현장을 경험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학생은 “다양한 업무를 해보며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경험이 진로를 선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구에서 실현할 수 있는 현실에 맞는 청년 일자리 정책을 만들어 불안정한 청년고용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며, “이를 위해 다양한 청년 취업과 창업 지원 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