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이금선 의원, ‘보육료 현실화 및 처우개선 촉구 건의문’ 발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18 22:01:39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 유성구의회는 17일 열린 제21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금선 의원이 대표 발의한 ‘보육료 현실화 및 처우개선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금선 의원은 건의문을 통해 “우리나라 보육료는 2011년 단 한차례 3% 인상되었을 뿐 2009년 이래 사실상 동결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의 현실적인 물가인상과 인건비 상승에도 못미치는 보육료의 인상과 동결, 그리고 고품질의 보육서비스제공 요구에 의해 어린이집의 운영난은 가중되고 있으며 급기야 폐원에 이르는 안타까운 현실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또한 “누리과정에서 발생하고 있는 부모부담 보육료가 민간가정어린이집 이용 유아의 경우 민간은 만3세 62,000원, 만5세 46,000원이며 이는 무상보육의 취지에 맞지 않는 것으로 정부가 지원해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금선 의원은 “정부는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보육료 현실화와 더불어 맞춤형 보육사업 보완, 유치원 교사와의 임금격차 해소, 어린이집 운영시간 개선 등을 적극 이행하여 줄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