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산불방지협의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18 22:37:03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17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산불방지협의회를 개최했다.

산불조심 기간(2월 1일∼5월 15일)을 맞아 마련한 이날 회의에는 민간단체와 군 관계자, 유관기관 등 13개 기관, 9개 단체 산불방지 위원들이 참가했다.

회의에서는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별 협조사항 등 산불방지 대책 추진 현황을 점검한 뒤, 기관·단체와의 공조를 통해 산불 예방과 진화 태세를 확립해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산불방지 위원들은 이 자리에서 봄철 산불 발생 위험에 높아지고 있는 만큼, 유기적인 협조체제가 필요하며, 산불 예방을 위한 범도민적 공감대 형성도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도 관계자는 “올해는 봄·가을 어린이날과 개천절·추석 등 주요 공휴일이 주말·휴일과 이어지며 전국적으로 산을 찾는 등산·휴양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산불 예방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한편, 산불 발생 시에는 긴밀한 협조체계를 가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