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메디바이오&뷰티 산업 육성 박차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18 23:05:13
[대전=홍대인 기자]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대덕밸리캠퍼스를 중심으로 메디바이오&뷰티 산업의 본격적인 육성에 나선다.

한남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16일 대덕밸리캠퍼스 내에 메디바이오&뷰티 융복합 공동 R&BD센터를 설립하고 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한남대학교의 창업보육센터에는 에코바이오, 닥터하스킨, BSC바이오, 비앤팜 등 20여개 바이오 융합분야 기업과 란드바이오사이언스, 바이오피에스 등 메디바이오 분야 1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여 바이오 클러스터를 이루고 있으며 대전지역의 신성장 산업과도 부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남대는 장수의 시대 ‘건강’과 ‘미’를 융합한 개념으로 ‘메디바이오&뷰티’ 산업을 집적화한다는 전략으로 한남대의 우수한 연구능력과 기술 및 제품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공동으로 산학협력 교육과정개발, 연구개발, 애로기술지원, 사업화지원, 사회맞춤형 산학관 커플링사업 등 다양한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인그리에’라는 새로운 개념의 바이오․향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한남대와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특히 대덕밸리캠퍼스 내에 메디바이오&뷰티산업의 Value Chain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대학생 및 대학원생 기술창업과 동시에 사업화로 연계하는 Bio-Factory 클러스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화장품과 뷰티 분야는 한류의 영향으로 동남아, 중국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대학이 중심이 되어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고 기술력 향상 등 기업의 매출신장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성인하 산학협력단장은 “대전은 과학비즈니스벨트를 중심으로 메디바이오 산업이 특성화를 이루고 있어, 대덕연구개발특구내에 자리한 한남대학교가 메디바이오&뷰티 산업의 구심점이 되어 지역발전과 신성장 산업을 견인하는 산업선도형 산학협력의 우수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