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민 10명 중 9명 ‘상수도 이용 만족’
종합 고객만족도 전년대비 2.5%p 상승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2-20 17:09:37
[군산=이연희기자] 군산시가 상수도 만족도 자체 조사 결과 5개 분야 전 항목에서 만족도가 각각 전년보다 1~3.7% 향상됐고 종합 만족도는 전년대비 2.5% 상승한 93.6%로 나타났다.

시는 작년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한 달간 군산지역 상수도 이용고객 740명을 대상으로 상수도공기업 경영개선을 위한 지방공기업 평가원의 PSI 모델을 적용해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를 했다.

내역은 서비스 환경(수압 및 수도관 관리), 서비스 과정(검침 및 직원 친절도), 서비스결과(검침 신뢰도, 민원 해소), 사회적 만족도(안정적 수돗물 공급 등) 및 전반적 만족도(서비스 만족도 등) 등 총 5개 분야 12개 항목이다.

시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도계량기 보온재 및 보호통 덮개(150세대)를 설치하고, 불량(노후)수도관 정비를 위해 우선적으로 예산을 투입함은 물론 소외계층(읍·면, 복지대상자)에 대한 물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신뢰받는 수도 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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