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앞장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2-21 00:19:05

[정선=최동순]정선군이 저 출산 문제 해소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발 벗고 나섰다.

군은 우선 29억 2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관내 13개소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과 교직원들의 처우 개선을 추진하고, 보육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교직원간 화합을 위해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직원 워크샵, 한마음대회 개최를 지원한다.

영·유아 부모들의 보육비용 경감과 보육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42억 원의 투입하여 0~2세 보육료, 누리과정 무상보육료, 가정 양육수당, 저소득층 아동 입소 료, 다자녀가정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부모 모니터링 단을 구성하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매월 2~3회 어린이집을 방문해 건강, 급식, 위생, 안전관리 등 4개 지표 12개 항목 39개 세부사항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이와 함께 정선군 출생 둘째, 셋째 아 420명을 대상으로 연 100만원의 양육비를 지원하며, 맞벌이 부부와 취업 한 부모 가정이 늘어감에 따라 아이 돌봄 지원사업도 확대하는 한편 3억7000만원을 들여 금년 3월중 정선읍 여성회관(193㎡)과 사북읍 사북청소년장학센터(203㎡)에 파티 룸, 스크린 볼 풀장, 트램펄린, 장난감 놀이터, 편백 놀이터 등을 갖춘 키즈 카페를 개설하여 자녀와 부모의 힐링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그리고 관내 4개소 어린이집에 1억8천만 원을 들여 진입로 정비, 놀이시설 안전보강, 시설 개·보수 등 어린이집 기능보강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이밖에 정선군 보육사업의 방향과 정책목표를 제시하고, 중장기적 발전계획을 통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보육정책 수립과 집행을 위해 보육정책 5개년 계획을 금년 5월까지 마무할 계획이다.

전정환 정선 군수는 부모와 영·유아 모두가 만족하는 보육환경 조성, 보육비 부담 경감은 물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영·유아 보육환경에 대한 공공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