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형 빗물저금통(빗물이용시설) 설치비 90%(기준단가 대비)를 지원
김정환 | 기사입력 2017-02-21 00:46:41

[서울타임뉴스=김정환]서울시가 버려지는 귀중한 수자원인 빗물의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소형 빗물저금통(빗물이용시설) 설치비 90%(기준단가 대비)를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규격에 따라 최소 150만원에서 최대 228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빗물저금통(소형 빗물이용시설)은 지붕 등에 내린 빗물을 작은 저장탱크(2톤 이하)에 모아 활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이렇게 모아진 빗물은 텃밭에 화단을 조성하거나 가정용 채소 재배 또는 마당을 청소하는데 활용할 수 있어 수돗물 사용 절감 효과가 있다.

시는 '06년부터 소형 빗물이용시설 설치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시민의 요청에 따라 매년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전년 예산 대비 20% 증가한 2억64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120개소를 지원한다.

자치구에서 적합성 검토 후 서울시에서 지원 확정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사업이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안대희 서울시 물순환정책과장은 “기후 변화로 물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요즘 빗물저금통(빗물이용시설)을 설치하면 물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을 살리는 일에도 동참할 수 있다" 며 “평소 빗물을 활용하고 싶어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