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 아동학대 교육·홍보활동
임종문 | 기사입력 2017-02-21 13:25:42

[순천=임종문 기자] 지난 20일 순천경찰서(서장 김홍균) 왕조지구대에서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왕조1동 주민센터를 찾아 왕조1동 이·통장 및 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교육·홍보활동을 했다.

최근 5년간 신고된 아동학대 건수는 총 2만 9,381건으로 집계되었다, 

아동학대는 가정뿐만 아니라 아동이 속해있는 학교나 기타 모든 기관에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주위의 관심과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주민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의 여러 유형 및 최근 발생한 피해사례를 교육하면서 아동학대는 명백한 범죄라는 인식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적극 홍보했다.

주위에 아동학대가 의심 될 때에는 지체 없이 112나 1577-1391(아동학대 신고전화), 아동보호전문기관 등에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왕조지구대장(경감 박우영)은 앞으로도 우리 왕조지구대에서는 아이들에게 씻을 수 없는 신체적, 정신적 상처를 남기는 아동학대의 그늘로 부터 우리 아이들을 지켜낼 수 있도록 매주 정기적으로 홍보·교육활동을 실시하여 아동학대 범죄 근절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