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육대회 주개최지로 구미시 확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3-01 15:06:40


[구미타임뉴스=이승근]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28일 경상북도체육회 제8차 이사회에서 2020년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개최지로 포항시와 경합을 벌인 끝에 만장일치로 주개최지에 선정되었다.

오는 2020년 제101회 전국체전은 부산광역시에서 개최 예정이었으나 개최 포기로 경상북도 구미시와 포항시, 안동시가 유치전에 나섰으다, 

구미시는 1차 보고회와 경북도체육회 현지 실사단 방문에서 전국체육대회 개최 의지와 당위성을 피력했다.

구미시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과 43만 시민들의 의지를 바탕으로 28일 최종 보고회에서 경북도내 주개최지로 구미시가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구미시는  지난 2006년 제87회 경북김천 대회 이후 다음 경북지역의 개최를 계획했다, 

공약, 2015년 전국체전유치준비 TF팀 조기구성 등의 활동으로 이제 그 결실을 눈 앞에 두고 있다.

구미시는 그간 경북체육은 물론 대한체육발전을 위해 5개 실업팀을 운영하여 50억원 정도의 예산을 매년 지원해 왔으며, 경북도민체전 등에서 일관되게 체육인의 화합 단결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유치전에는 남유진 구미시체육회장(구미시장)이 직접 나서 경북체육회 임원과 경쟁 시의 자치단체장들에게 구미유치의 당위성을 홍보하며 협조를 요청하는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체육대회는 대한체육회 주최로 매년 가을에 개최되는 우리나라 최대의 스포츠행사로, 이번 유치 결정된 2020년 제101회 전국체육대회는 대한체육 100년 총결산대회인 서울대회에 이어 새로운 100년의 신기원을 여는 대회라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대한체육회의 최종 결정은 3~4월경 별도의 이사회를 열어 확정될 예정으로 구미시는 남은 3년동안 완벽한 대회준비를 위해 바로 전국체전준비위원회를 구성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