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새단장 홈페이지' 13일 오픈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3-07 16:29:23

강릉시는 13일부터 공공기관 웹사이트 총량제 시행 및 최근 IT환경 변화에 따른 전면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이번 개편은 홈페이지 이용자의 인터페이스(UI)와 경험(UX)을 고려해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 PC부터 모바일기기까지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 구현, SNS로 콘텐츠 내보내기 기능추가 등으로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창구기능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시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적용한 콘텐츠관리시스템을 도입, 관리의 효율화를 기하고, 별도 운영하던 14개 웹사이트를 통합하여 강릉시의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시청 관계자는 “‘2017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에 따른 관광홈페이지 개편 및 웹사이트 총량제 통합 2단계 사업으로 15개의 부서별 개별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통·폐합해 통합예약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시민행정포털 웹사이트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릉타임뉴스=박정도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