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지역민 구강건강증진 위해 힘써
- 불소겔도포 및 스켈링 접수자 대상 구강건강 보건 교육
최경락 | 기사입력 2017-03-08 11:13:24
【울진=최경락기자】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6일 보건소에서 60세이상 불소겔도포 및 스켈링접수자를 대상으로 충치예방, 치주질환예방, 틀니세척, 구강 건조증 예방 등의 구강건강 보건교육을 실시하였다.

현재 65세이상 어르신들의 경우 고가의 의치보철인 틀니가 보험이 적용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대다수 어르신들은 정보가 부족해 치과방문을 망설이는 사례가 많았다.

이에 보건소는 이날 불소겔도포 및 구강보건사업 대상자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구강건강 정보를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다양한 구강건강 정보교환의 장으로 활용하였다.

또한 칫솔 및 구강위생용품을 제공해 스스로 구강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고, 구강보건에 관한 지식․태도 및 행동의 변화를 도모해 건강한 치아를 유지 할 수 있도록 교육하였다.

군 관계자는 “노인불소겔도포 및 스켈링사업은 전국에서 울진군이 최초로 60세부터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좀 더 많은 군민에게 구강건강 혜택을 주고자 본인부담 진료비 예산을 확보하여 향후 지역민들이 가까운 치과의원에서 무료로 스켈링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구강보건교육의 자리를 마련하는 등 군민 구강건강증진에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