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연정국악원, 토요상설 국악공연 개최
매주 토요일 3시, 국악원으로 나들이 오세요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3-21 10:24:56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시민들에게 우리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함과 동시에 전통예술의 우수성을 볼 수 있는 ‘토요상설 국악공연’을 금년 상반기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작은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악은 우리나라의 역사와 함께 연원이 오래된 음악이기 때문에 그 형성 배경과 목적 등이 여러 갈래로 나누어져 있고, 또 지역에 따라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토요상설 국악공연’은 이러한 다양한 전통문화를 정기적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국악원 브랜드 공연이다.

시민들에게 국악을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하반기로 나누어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 미래 관객인 청소년들은 물론 우리 전통예술을 접하고 싶어 하는 외국인에게도 인기공연으로 손꼽히고 있다.

상반기 상설공연은 궁중음악과 궁중무용, 민속음악과 민속무용 등 전통음악의 전 장르를 망라함은 물론 관객들에게 국악이라는 장르를 생활 속에서 늘 접할 수 있도록 대중성과 현대성을 지닌 창작음악도 선보이며 국악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국악원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이 곁들여진 ‘토요상설 국악공연’은 매주 토요일 3시에 다양한 전통문화를 정기적으로 소개하는 공연으로, 전석 무료로 진행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은 전석무료로 진행되며,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작은마당 매표소에서 선착순으로 무료좌석권을 배부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홈페이지(www.koreamusic.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2-270-858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