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원초등학교 부모님과 함께 천마산 등반대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3-21 16:19:54


[상주타임뉴스=이승근]백원초등학교(교장 이병재)는 3월 18일(토) 전교생 90명(유치원 9명 포함)과 학부모 73명이 학교 주변에 있는 천마산을 함께 등반하고, 오후에는 강당에서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교육과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참가자 전원이 학교에 모인 후 학교장의 인사말과 안전한 산행을 위한 주의사항을 듣고 학년별로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등산을 시작했다. 

약 1시간 30분 동안 등반하는 동안 힘들어하는 학생들도 친구와 부모님의 격려와 도움으로 1명의 낙오자도 없이 모두 정상까지 등반했다.

우리 학교 땅인 천마산 정상에서 원흥들을 바라보며 교가 가사인 ‘천마산 정기 받아 아늑한 영지, 원흥들 넓고 넓은 순박한 요람’이라는 말을 몸으로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학생과 부모님이 서로를 이해하고 친구들 간에 서로 돕는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봄철에 피는 다양한 꽃들도 관찰하면서 인내심과 극기를 즐겁게 기르는 활동이 되었다.

오후에는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백원교육 철학과 5대 중점 내용, 방과후안내, 학생생활 전반에 걸친 안내 등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많은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토요일을 학교 행사일로 잡아 백원 교육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시간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