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노은지구 舊시가지 도로 및 보도정비 사업 특별교부세 5억 확보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3-22 14:22:32
[대전=홍대인 기자] 이상민 의원(더불어민주당,대전유성을)은 22일 행정자치부로부터 노은지구 舊시가지 도로 및 보도정비사업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노은지구는 택지개발사업 준공 이후 도로시설의 노후화로 포장재의 재료 분리, 침하 등에 따라 초중고등학교 주요 통학로와 다중이용시설 밀집지역의 보행자 및 교통약자의 보행불편이 계속 제기되어왔던 지역으로, 노후 도로 및 보도 정비를 통하여 학생들의 보행안전을 확보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이번에 행정자치부로부터 특별교부세를 확보함에 따라, 2017년에는 초중고등학교 주요 통학로와 다중이용시설 밀집지역의 보행불편 해소와 도로환경 개선에 따른 지역상권 활성화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상민 의원은 예결특위 위원으로서 예결위원들과 함께 긴밀히 협의하며 지역 발전 및 예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