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충북 농식품 홍보·판촉행사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3-23 08:19:51

[충북=한정순 기자]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의 수출시장 다변화와 할랄시장 진출을 위해 이번달 24일 ∼ 26일까지 3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충북 농식품 홍보·판촉행사’를 개최한다.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이세탄(ISETAN) 백화점 등 3개 대형마트에서 열리는 이번 판촉전에는 충북인삼조합, 교동식품 등 23개 업체의 홍삼제품, 삼계탕, 잡곡류, 견과류, 과자류, 김류, 음료류 등 가공식품 위주의 판매와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판촉전을 통해 73천 달러의 농식품을 수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행사기간 중 18억 할랄 시장의 전초기지라 할 수 있는 말레이시아의 할랄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시장조사와 함께 수출 유망품목을 파악하는 등 현지 정보교류도 함께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말레이시아는 한류 영향력, 높은 소득수준 등 구매 잠재력이 큰 지역으로 우리도의 질 높은 농식품을 현지에 성공적으로수출할 수 있도록 현지 유통관계자, 주말레이시아 대사관, 현지 한인회 등과 긴밀한 접촉을 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할랄 시장의 교두보 역할을 할 말레이시아 시장을 철저히 조사하여 우리도 할랄 식품 수출에 대비해 나갈 것이다.

또한 도는 이번 행사에서 충북의 관광 및 화장품·뷰티 관련 홍보도 함께 병행해 현지에서 충북 알리기에 나선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