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고등학교 400여 명의 학부모 대상 ‘2017학년도 학교설명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3-23 17:33:2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 형곡고등학교(교장 신기태)는 3월 20∼21일 양일간 오후 7시에 본교 강당에서 400여 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학교설명회 & 자녀 상담의 날’을 개최했다.

지난 2009년에 개교하여 올해까지 6회 2,174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형곡고등학교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밥상머리 교육의 날’, ‘정데이&애플데이’를 통한 학생 상호간의 소통 문화 만들기, 등굣길 사제지간의‘ 희망 아침 하이파이브’를 통한 즐거운 학교 만들기, 굿네이버스와 연계한 ‘한 학급 한 생명 살리기 운영’ 등의 인성함양프로그램과 우수학생을 위한 ‘비전홀반 집중학생프로그램’ 운영, 부장교사 전담 담임제 ‘1교사 3학생 멘토링제’ 운영, 수학질문반, 영수심화반, 논술 적성대비반 및 대입상담교사 1:1멘토링, 중하위권 학생 성적 향상 프로그램 ‘형곡미션파서블’ 등의 다양한 학력향상프로그램과 교과-진로 연계 융합형 동아리(전공&학술동아리 30개, 취미&인성동아리 30개) 운영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교육활동특색사업으로 국내 유명 대학에 많은 학생들을 합격시켜 구미지역에서 신흥 명문고등학교로서의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

올해 공모교장으로 부임한 신기태 교장은 올바른 인성 교육과 학력 향상, 철저한 진로진학지도로 명문대 진학률을 높여 지역 명문고의 위상을 굳건히 세우고, 미래를 선도하는 참된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본교의 장점인 높은 진학률, 현대화된 학교시설, 다양한 동아리 활동, 수업개선의 열의, 학생들의 진로 진학에 대한 높은 관심, 학력신장을 위한 부모님의 관심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본교의 올해 주된 교육 방침으로는 모든 교육활동에 학생들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디베이트형 교수학습활동, 멀티미디어 교육자료 활용과 ICT활용에 따른 즐거운 수업, 적극적인 동아리 활동을 통한 행복한 학교생활, 수업방법의 혁신을 꾀하는 선생님들의 교육연구동아리 활성화, 독서 활동 강화 등이다.

학교설명회를 담당한 각 부장들은 학교 교육 방침을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형 교육과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꿈과 희망을 키우는 생동감 넘치는 교실,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했다. 

또한 학생들이 사교육을 받지 않고도 학교에서 운영하는 여러 교육활동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진학 및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각종 동아리 활동, 교과심화 학습과 방과후 활동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지역의 명문고로 우뚝 서기 위해 지역 교육공동체의 인적 물적 자원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했다.

담임 선생님들도 학생들의 방과후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면학분위기 조성과 개인별 맞춤식 교육 및 진학 상담 등 철저한 관리가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초석이라며 적극적으로 지도할 것이라고 했다.

이 날 학교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 김경희님은 “신학기 시작인 3월에 학교설명회 및 담임과의 상담을 통해 지난해의 교육활동 성과와 올해 학교에서 운영하는 교육활동 등을 속 시원히 알 수 있었다, 

또한 자녀와의 소통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되새기는 특강도 듣게 되어 참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남겼다.

형곡고등학교(학교장 신기태)는 올바른 인성교육과 학력향상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가 하나 되어 열심히 노력하자고 했다, 

학생들에게는 맞춤형 교육과정과 학생 개인에게 맞는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꿈과 희망을 키우는 생동감 넘치는 교실, 행복한 학교를 일구어 나가겠다고 했다. 

교직원에게도 교육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교육에서의 가르치는 보람을 맛보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