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개고등학교 고1 학생 2박 3일간 경북청소년수련원 입소 심신 수련프로그램 참여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3-23 17:38:11
[구미타임뉴스=이승근] 도개고등학교(교장 황태숙) 1학년 학생 109명은 자율활동의 일환으로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금오산 뒷자락에 위치한 경북청소년수련원에 입소하여 ‘도전하는 나! 함께하는 우리!’라는 구호 아래 여러 가지 심신 수련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수련활동은 김천 중앙고 1학년 학생들과 함께 진행이 되었다. 

입소식을 가진 후, 포토투어링 활동으로 학생들은 반별로 분임조를 나누어 ‘날아라 공’‘휴먼 레일’‘건축학 개론’‘독도는 우리 땅’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주어진 미션활동을 수행하면서 서로 간에 협동심을 길렀다. 

야간 활동으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분임원끼리 메시지를 전달하는 활동을 실시했다.

입소 이틀째는 분임조별로 창의력을 발휘하여 카프라와 도미노 쌓기를 하면서 단합심을 길렀다. 

패드민턴과 골프를 치며 체력 단련을 했다, 

성(性) 문화센터에서 교육을 받으면서 건강한 성문화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스포츠 클라이밍, 짚라인, 하이 징검다리, 이글 점프 등 야외 챌린지활동을 하며 자신을 이겨내는 도전정신을 함양했다.

밤에는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장기자랑 시간을 가졌다. 

바쁜 학교생활을 하던 중에도 틈틈이 연습하고 준비해 온 다양한 노래와 댄스 공연을 선보이며 끼와 재능을 맘껏 발산했다. 

어려운 수련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장기자랑과 대동놀이 시간에 참여하며 목소리 높여 노래를 따라 부르고, 함께 춤을 추면서 학업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 퇴소식을 끝으로 모든 수련활동을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학생들을 이번 활동을 통해 심신 단련은 물론이고 창의력과 도전정신,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다, 

앞으로의 학교생활에 있어서 인내하고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정신력을 기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