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농촌마을 의식 변화 역량강화 교육 진핸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3-23 19:51:35

[영월=최동순] 영월군는 농촌주민의 의식변화와 주민 간 마을 간의 화합을 위한 농촌마을 역량강화 교육이 활기차게 진행되고 있다.

각종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 시 필수적으로 거쳐야하는 마을역량강화교육은 권역사업, 창조적 마을 만들기, 마을종합개발사업 등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다. 

지난 2016년도 영월읍 방절리를 비롯한 총 7개 마을에 연간 28회 6,000여명의 농업인들에게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금

년도에는 영월읍 문산리를 비롯한 7개 마을에 마을별 4회에 거쳐 주민 역량강화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마을 역량강화 교육은 전문교육원에서 마을회관 등 현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마을별 3회는 마을 만들기 교육이며, 1회는 선진마을 견학을 통하여 의식을 변화시키는 교육으로 추진되고 있다.

마을단위 교육은 주민들의 참여도가 높다, 

의식변화를 통하여 마을 주민간 화합할 수 있는 동기가 되며 마을을 어떻게 발전시킬까하는 공동의견을 수렴하는 장이 되기도 한다.

마을역량강화 교육에서 마련된 각종 안건들은 마을발전 예비계획서에 포함되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에 신청하게 되어, 선정될시 마을당 5억~10억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마을회관 리모델링 등 기 촌 생활 환경 조성 등 마을 발전에 투자되게 된다.

영월군에서는 금년도 상동읍 덕구리를 비롯한 5개 마을에 30억 원을 투자하여 마을회관 리모델링 등 기초생활환경개선사업과 자연생태 환경조성사업 등에 투자될 계획이다, 

영월읍 거운리를 비롯한 7개 마을은 지난해 역량강화교육을 마친 마을로 2018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대상지로 공모 신청 중에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