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학 국군인쇄창장 업무협의차 청주고인쇄박물관 방문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3-24 23:01:57

청주고인쇄박물관(관장 박홍래)과 국군인쇄창(창장 박진학)은 지난 23일 청주고인쇄박물관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인쇄문화 발전과 "직지"홍보를 위해 지난 2015년도에 이어 올해도 '직지"영인본 600권(6,000만원 상당)을 무료 인쇄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해 국군 인쇄창에서는 2016년 지상군페스티벌 행사에서 부스를 직지 홍보단에게 제공하여 영인본 전시, 디오라마 설치, 인쇄시연 등을 통하여 많은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았다.

국군 인쇄창에서는 앞으로 시에서 추진하는 직지축제 등에 부스를 설치 인쇄관련장비를 전시하는 등 상호 교차 참여하기로 했다.

그 동안 국군인쇄창에서는 직지 홍보을 위해 인쇄창내 별도전시장을 운영하는 등 "직지"를 알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국군인쇄창장과 고인쇄박물관은 앞으로도 "직지"홍보와 인쇄문화 발전에 위해 양 기관에서 “정기적인 만납과 협력을 통하여 상호 정보교환과 홍보에 많은 노력을 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