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현장시책 발굴 프로젝트 일환으로 린닝 맨 원정대 운영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3-25 16:31:27

[정선=최동순]정선군(군수 전정환)이 현장시책 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린닝 맨 원정대를 운영한다.

군은 런닝 맨 원정대 운영은 그동안 추진해 온 시설위주 벤치마킹을 벗어나 전국 자치단체의 우수시책 추진현장에 대한 답사를 통해 군정현안과의 연계·협력방안을 모색하고, 현장에서 군정 혁신의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했다.

원정대는 본청 16개 부서별로 1개 팀 5명 내외로 구성하여 4월부터 9월까지 전국단위 현장답사를 전개하며, 답사주제는 부서고유 업무유형별 사례연구, 타 자치단체 우수정책 운영사례 등을 중심으로 자율적으로 정하도록 하여 다양한 정책제안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또 평가와 환류를 위해 답사 종료 후 1개월 이내 활동보고서를 작성하여 10월중 팀별 보고회 및 내부 평가단 평가, 강원발전연구원 위탁 심사를 통해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성과관리 부서평가 가점 부여, 우수사례 포상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한편 사례집을 발간하여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정선군은 제안제도, 군정 현안 테마 공모 등과 함께 5억 이상 주요사업 예산‧조례 등 상정 전 사전검토 제 업무매뉴얼 시행, 부서 간 업무공유 및 의견수렴 방 운영 등 다양한 의견수렴 및 정보공유, 부서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군민들이 피부에 와 닿는 다양한 시책개발에 나서고 있다.

김영환 기획담당은 이번 런닝 맨 원정대 운영이 단순한 견학을 넘어 전국 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우리 군에 접목하고, 발상의 전환을 통한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이 이루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