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서 지능범죄수사팀에 전화금융사기 전담반 편성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3-25 17:17:5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구미경찰서(서장 김한섭)는 최근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피해예방과 범인을 신속히 검거하여 피해회복을 시켜주고자 도내 24개 경찰서 중 최초로 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에 전화금융사기 전담반을 편성 운영 하고 있다.

전화금융사기 전담반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구미경찰서 본관 4층에 있던 지능범죄수사팀을 별관으로 이전 하였고, 별관 1층에 새롭게 전화금융사기 전담반 사무실을 열었다.

구미경찰서는 16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전화금융사기범 10명을 검거하여 9명을 구속하고 대포통장명의자 47명을 형사입건 했다. 

외부에는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창구용 전화금융사기 예방홍보물을 제작 배부하며 범죄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전화금융사기 전담반은 보이스피싱범죄와 대출사기 사건만을 취급함으로써 신속한 수사로 조기에 범인을 검거하여 수사의 효율성을 높이고 더 많은 피해자들의 피해회복이 기대된다.

김한섭 구미경찰서장은 “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과 신속한 범인 검거로 서민경제 침해사범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