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3-26 06:34:51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다음달 7일까지 2017년 마을기업 육성사업을 공모한다.

신청대상은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24시간 이상 이수한 5인 이상의 회원을 가진 조직체로 지역주민 5명 이상이 출자에 참여하고 지역주민 비율이 70% 이상으로 이루어진 법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다음달 7일까지 영주시청 경제활성화실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방문 접수하면 된다.

마을기업은 마을주민이 주도적으로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에게 소득창출과 일자리 제공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말한다.

마을기업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하여야 하고, 교육 이수 이후에 우수기업 벤치마킹, 전문기관 컨설팅 등을 거친 후 공모사업에 응모해 행정자치부의 현지실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행정자치부로부터 최종 지정된 신규 마을기업은 5천만원, 2차년도 지원대상 마을기업은 3천만원 한도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인건비 및 물품구입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영주시에는 7개의 마을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는 부석면 소재의 시골아지매영농조합법인이 2차년도 지원 마을기업으로 선정되어 농산물 판매 장터 및 야외 먹거리 장터 운영 사업을 시행했다. 올해는 신규 마을기업 1개소를 발굴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청 경제활성화실(☎054-639-6144)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