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분재동호인연합회 봄꽃 분재전시회’개최
남구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지난 24일~25일 양일간 열려
김명숙 | 기사입력 2017-03-27 08:21:06

[광주=김명숙 기자] 봄꽃 분재전시회가 남구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지난 24일~25일 양일간 열렸다.

광주 남구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린 '봄꽃 분재전시회'

광주전남분재동호인연합회(회장 양유승)가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분재를 아끼는 동호인들의 활동이 출품 전시됨으로 평소 분재전시회를 접하기 힘든 시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변이 삼나무 - 한국 분재문화연구회 문치호 교수 찬조출품작

이번 전시에 찬조 출품한 한국 분재문화연구회 문치호 교수는 “분재에 대한 인식이 키우기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변확대가 어려운 분위기 속에서 자연예술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 모여서 전시회를 한다고 하니 열정을 높이 평가한다"라고 말했다.

찬조출품작 앞에서 예술성있는 작품의 구도를 설명하고 있는 문치호 교수

고급스럽고 정형화된 전문가들의 전시회는 아름답다 라는 감탄은 하지만 본인이 직접 작품을 해 보고 싶어 하는 참여의식은 좀 떨어진다. 일반 관객이 다가가기 어려운데 이곳은 나도 할 수 있겠다 라는 자신감을 불러 일으키고 관객과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분위기가 좋은 것 같다.

쉽게 분재 보는 법, 분재에 담긴 자연철학과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내며 전시회를 관람하는 관객들의 발걸음을 잠시 멈추고 귀를 기울이게 했다. 또한 늘어나고 있는 분재동호인연합회 발전과 회원들을 위해 재능기부 분재강의도 약속했다.

한편, 광주전남분재동호인연합회는 50여명의 동호인들이 모여 월 2회 활발한 동호회 활동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