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보건소 교직원, 학생 대상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4-04 07:59:39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보건소는 오는 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동양대학교 건강증진실에서 교직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이번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은 시간이 부족해 적절한 금연치료를 받지 못하는 교직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금연상담사가 2주 1회씩 학교를 방문해 일산화탄소측정, 니코틴보조제 및 행동 강화 물품 제공, 금연, 절주교육 등 대상자별 맞춤형 금연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금연클리닉 등록 후 6개월간은 문자 메시지, 전화상담 등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지원과 검사를 통해 금연 성공여부 확인으로 금연에 성공하신 분은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금연실천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혼자서 금연을 성공하기란 쉽지 않다"며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에게 ‘찾아가는 금연서비스’를 통해 흡연자의 금연을 돕고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해 건강한 영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은 사업장, 학교, 단체 중 금연희망자가 10인 이상인 곳이면 신청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