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독서교육 선도학교 및 독서동아리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13 13:54: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참여하는 독서교육을 통해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독서교육 관련 선도학교 및 독서동아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교육 관련 선도학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되며, 책체험활동 선도학교, 독서논술 선도학교, e-NIE 선도학교, 학생독서·책쓰기 선도학교 등이 운영되고, 독서동아리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독서활동으로 학생책체험독서동아리, 학생독서·책쓰기동아리 등이 있다. 또한 교사들의 독서교육 역량강화와 학교생활 속 독서교육 정착을 위해 교사독서연구회 등 111개 팀이 운영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학교 생활 속에서 다양한 독서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참여하는 독서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책 읽기에 대한 학생들의 자발성을 최대한 이끌어낼 계획이다.

아울러, 책 읽기가 수동적으로 해야만 하는 과업이 아니라 능동적이고 긍정인 독서활동으로 학생을 변화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기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교육청 윤국진 유초등교육과장은 “책을 읽는 것이 즐겁고 신나는 것이라는 것을 학생들이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학생들의 자발적인 독서동아리 운영과 교사독서연구회 등을 적극 지원하고 우수사례 성과보고 및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여 대전독서교육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