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스포츠 교실’ 운영 확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13 14:42:0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신바람 나고 즐거운 학교생활 만들기 일환으로 ‘찾아가는 스포츠 교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찾아가는 스포츠 교실’은 학생들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스포츠와 만나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맛볼 수 있도록 하는 학교체육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1일까지 희망 학교의 신청을 받았으며 찾아가는 킨볼 교실(11개교), 점핑호스 농구단과 함께하는 농구교실(6개교), 치어리딩 교실(3개교), 연식야구 교실(3개교) 운영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관심, 흥미,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스포츠 강습과 체험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는 24일부터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모든 프로그램이 유관기관의 협조와 재능기부를 통해 100% 무료로 진행되고, 종목 지도 능력 향상을 위한 교사 연수(초등 스포츠강사, 초등 전담교사, 중등 스포츠강사, 교과연구회)도 적극 지원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스포츠는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대화할 수 있는 훌륭한 교육활동이다."라며, “세종의 아이들이 다양한 스포츠로(路)를 따라 함께 걸으며 건강과 체력, 우정을 다지고, 더 크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길을 열어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