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 친환경 딸기따기 체험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6 10:00:40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인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종범) 68명 원아들은 4월 14일(금) 친환경 딸기따기 체험과 고령 대가야 박물관 견학을 했다.

먼저 대가야의 다양한 유물을 전시해 놓은 대가야박물관을 둘러보며 대가야의 유물, 움집, 토기 등 유물을 관찰했다. 

고령의 대가야 금관탁본, 토기 모양 맞추기 등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대가야의 문화와 생활을 즐겁게 배울 수 있다.

드디어 딸기밭에 도착! 하우스 밖으로 퍼지는 향긋한 딸기 냄새~ 하우스 안으로 들어가니 줄기마다 주렁주렁 새빨간 딸기들이 반기듯이 삐죽이 얼굴을 내밀고 있다. 

어! 딸기 꽃이 하얀색이네 빨간 딸기를 닮아 딸기 꽃도 빨갈꺼라 생각했던 유아들은 딸기 꽃이 하얀색임을 확인하곤 신기하다고 했다.

딸기를 직접 따서 맛도 보고 엄마아빠께 갖다드릴 크고 잘 익은 딸기를 바구니에 담는 동안 유아들의 조그마한 입과 두 손엔 빠알갛게 딸기 물이 들어 어느 것이 딸기인지 손인지 구별이 안되었다.

이번 체험학습은 대가야 역사와 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예전과 달리 농산물을 직접 수확해서 먹어보는 경험이 부족한 아이들은 직접 딸기를 수확해서 먹고 준비된 바구니 가득 따 담으며 평소 느낄 수 없었던 소중한 체험을 하게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