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송하지부 어르신들과 함께 봄맞이 원예활동
원예치료, 웃음치료와 함께 마시지 봉사활동 펼쳐
김명숙 | 기사입력 2017-04-18 16:57:34

[광주=김명숙 기자] 신천지자원봉사단 송하지부(지부장 김형욱)는 지난 17일 광주 남구에 위치한 송하경로당을 찾아 원예치료, 웃음치료와 함께 마사지 봉사활동을 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송하지부, 어르신들과 함께한 봄맞이 원예활동
이날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자 10여명이 어르신들에게 꽃에 대한 설명과 가꾸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어르신들이 직접 흙을 담아 나만의 화분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송하지부, 원예치료, 웃음치료와 함께 마시지 봉사활동 펼쳐
원예활동은 작은 꽃 화분이나 나무, 흙 등 살아있는 생물을 만짐으로써 심신의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며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자신감 회복에 도움이 되는 활동이다.

또한 잘 걷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는 좁은 장소에서 할 수 있는 체조와 스트레칭, 그리고 어르신들이 가장 선호하는 마사지로 굳은 몸의 근육들을 풀어드렸다.

이날 자원봉사단 방문을 듣고 친구도 데리고 왔다는 한 어르신은 “체조도 같이 하고 마사지도 해줘서 고마운데, 오늘은 화분도 만들어서 마음이 즐겁고 기쁘다"며 자원봉사단의 한 달에 한 번씩 오는 봉사를 기다린다고 했다.

박명화 신천지자원봉사단 송하지부 사회공헌과장은 “어르신들이 밝은 표정으로 꽃향기를 맡으며 즐겁게 참여하는 것을 보니 정말 마음이 뿌듯하다"며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송하지부는 아름다운 노인문화 형성을 위한 ‘백세만세’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경로당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