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을 즐기고 누리는 청소년과학탐구 구미시대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8 18:35:5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청소년들의 과학적 창의융합 능력과 탐구력 함양 및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는 제35회 청소년과학탐구 구미시예선대회를 17일(월)부터 2일간 개최한다.

이 대회는 구미창의인성지원센터, 구미과학발명교육센터, 구미초등학교, 금오초등학교, 광평중학교 강당에서 초․중학교 대표 197팀 350명의 학생이 초등 4종목(융합과학, 기계공학, 항공우주, 탐구토론), 중등 4종목(융합과학, 기계공학, 항공우주, 탐구토론)에서 기량을 뽐낸다.

창의적 융합인재를 기르는 융합과학은 3명의 학생이 팀을 이루고, 과학토론과 기계공학 및 항공우주는 2명의 학생이 팀을 이뤄 협력하여 과학적으로 탐구하고 해결방안을 찾아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고,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측정한다. 

특히 과학토론은 올해 주제 진행 방법이 바뀌어 사전에 주제를 제시하지 않고 당일 주제를 제시하는 대회로 변경되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창의융합과학기술 및 탐구력을 키우고 2명 또는 3명이 한 팀을 이뤄 협력하고 생각을 공유하는 능력을 동시에 키우는 좋은 경험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