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제2회 강원 산나물 한마당"행사 개최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4-18 19:44:19

[춘천타임뉴스=최동순]강원도는 오는 4.28일부터 4.30일까지 3일간 춘천역 앞 광장에서 "제2회 강원 산나물 한마당"행사를 산림조합중앙회 강원지역본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50여개 개인·단체에서 직접 생산한 산나물과 산양삼은 물론, 임산물을 이용한 가공품도 판매·홍보하는 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작년에 처음으로 도내 우수한 산나물의 전국적 홍보를 위하여 처음 개최 하였으며,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행사기간은 산나물 수확 최적기로 도내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산나물과 약초류를 선보일 계획이다.

판매품목을 보면 곰취·병풍취 등 취나물, 곤드레, 산마늘, 두릅, 더덕, 도라지, 고사리, 잣, 옻제품, 버섯류, 눈개승마, 산양삼과 짱아찌류 등 임산물 가공품이다.

강원도내 임산물의 판매·홍보는 물론 산나물과 독초를 비교할 수 있는 전시관과 버섯류의 재배체험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28일11:00시에 개최하는 개장식에서는 강원도 산나물로 만든 비빔밥나눔 행사도 함께 할 예정이다, 

참여자와 함께하는 목가공, 산나물 이름 알아맞히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무대공연 등 이벤트도 개최 한다.

강원도 박재복 녹색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강원도의 청정성과 임산물의 우수성을 도시민들에게 알려 농·산촌에서 열심히 생산한 산나물이 많이 팔려 소득을 올리는 것은 물론 산나물 소비층의 저변확대 및 유망 산림소득원 제시를 통하여 귀산촌 인구 유입 촉진 효과와 도·농이 더불어 상생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