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FIFA U-20 월드컵 손님맞이 빈틈없다.
김민규 | 기사입력 2017-04-18 21:30:08

FIFA U-20 월드컵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인천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30여일 앞으로 다가온 FIFA U-20월드컵 대회의 준비 추진사항과 앞으로의 계획을 중점 점검하기 위해 4월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전성수 행정부시장 주재로 분야별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U-20월드컵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은 지난 3월 3일 개최된 준비상황 보고회 및 FIFA 실사점검 내용을 바탕으로 대회홍보, 안전, 교통, 도시환경 등 10개 분야에 대한 추진사항과 향후 일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는 대회의 꽃인 자원봉사자 모집을 완료하고, 4월 22일 발대식을 준비하고 있으며, 대회 서포터즈 모집 등 관중확보를 위해 다각도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및 4개 훈련장 보수보강, 숙소 주변 환경정비 등 종합적인 U-20월드컵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성수 행정부시장은 보고회에서 “이번 U-20대회의 핵심 키워드는 ‘참여, 안전, 청정’임을 강조하고, 예선위주의 경기와 한국경기가 없어 관중확보의 어려움은 이미 예상된 일이므로 ‘시민 1인 1경기 관람’을 지속적이고 전략적으로 홍보하는 등 지혜롭게 헤쳐 나갈수 있도록 자신감을 가지고 노력을 기울여 악조건의 어려움을 극복하자"고 피력했다.

또한, “그간 각 지원부별로 추진하는 사항에 대해 서로 공유, 협력하고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고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인천시의 위상이 제고되도록 끝까지 고민하고 애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FIFA U-20 월드컵은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오는 5월 22일(월) 오후 5시 에콰도르와 미국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오후 8시에 사우디아라비아-세네갈의 예선전이 열린다. 

25일(목)에는 오후 5시 에콰도르-사우디아라비아, 오후 8시에는 세네갈-미국, 27일(토) 오후 5시에는 포루투갈-이란, 오후 8시에는 우루과이-남아공이 격돌한다. 

16강전이 펼쳐지는 6월 1일에는 B조 2위와 F조 2위, F조 1위와 E조 2위가 대결하는데 강호들의 격돌이 되어 인천 축구팬들의 열기가 고조되기를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