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농수산물 도매시장 농산물은 주 2회 수산물은 월 2회 안전검사 철저히 한다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4-19 09:34:23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시는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거래되는 농수산물에 대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수산물이 유통될 수 있도록 안전성 검사를 시행한다다. 

농수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도매시장 내에서 유통되는 농산물은 주 2회 6개 품목, 수산물은 월 2회 10개 품목에 대해 잔류농약, 중금속, 방사능 등 다양한 검사를 철저히 한다.

2017년 농수산물 안전성 검사계획에 따라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항목별 기준치를 초과한 부적합 판정 농수산물에 대해 전량 수거 폐기토록 하고 있다.

올해 현재까지는 단, 1건의 부적합 판정 농수산물이 반입되지 않고 있다.

특히 지난해 개장한 수산물도매시장은 소비지 중심의 도매시장으로서 소비자와 신뢰도 구축을 위해 매출량 상위 품목 위주로 수산물을 수거해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그리고 수산물은 수입품목 비중이 큰 만큼 소비자들이 우려하는 수은, 납 등 중금속 검사를 철저히 하고 있다. 

현재 반기별로 시행하는 방사능 검사를 확대 시행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과도 협의중에 있다.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 김필상 소장은 “도매시장에서 유통되는 모든 농수산물을 빈틈없이 점검해 부적합 농수산물 반입을 원천 차단토록 하겠으며 도매시장을 찾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