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대전선대위, ‘원자력연구원 사태’ 시민안전 대책마련에 당력 집중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21 13:18: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의당 대전선대위는 21일 오전 “원자력연구원의 부정행위"와 관련한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당 차원에서 총력 대응키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회의는 원자력안전위원회가 지난해 11월7일부터 올해 4월 19일까지 한국원자력연구원의 핵연료재료연구동, 가연성폐기물처리시설, 금속용융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해 모두 36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고 밝힌데 따른 것이다.

국민의당 대전선대위는 “이러한 불법행위에 대해 철저한 수사와 책임자 처벌, 위법사항에 대한 철저한 시민검증이 필요하다"고 보고, 이러한 내용을 중앙당에도 긴급하게 보고해 근본적인 대책을 논의 중 이라고 밝혔다.

안철수 후보도 작금의 사태에 대해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해 “후보는 물론 당도 책임 있는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 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