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일본의 전략적 독도 도발 좌시할 수 없다!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4-25 10:14:48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는 지나 25일‘일본 외교청서’독도 영유권 기술을 즉각 철회 할 것을 요구했다.

이날 오전 일본이 공개한 외교청서에 또다시 독도를‘일본의 고유영토’라고 언급한 사실에 긴급 논평을 내고“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을 개탄하며, 영토 도발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경북도는“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임을 적시하고,“지난 3월 고등학교 및 초․중학교 사회과 교과서 역사 왜곡에 이어, 외교청서에서도 독도 침탈의 야욕을 드러낸 것은 일본정부의 전략적 책동으로 결코 좌시할 수 없다"못 박았다.

또한, “일본 정부는 독도에 대한 터무니없는 주장을 중단하고, 과거 역사적 범죄사실에 대한 자성과 사죄로 한․일관계의 신뢰구축에 적극 노력하라"고 촉구하면서, “독도를 관할하는 경상북도는 300만 도민과 함께 일본의 어떠한 도발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한다"고 경고했다.

일본 외무성이 1957년 이후 발표해온 외교청서는 일본의 외교전반을 다룬 공식 보고서로서, 한국에 대해‘전략적 이익을 공유한 가장 중요한 이웃국가’라고 하면서도‘독도는 역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하게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모순되게 기술함으로써 매년 한․일간의 외교적 마찰을 야기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