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지자체와 함께하는 맞춤형 평생교육 실시
지역학교와 3개구청(동구,대덕구,유성구) 연계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25 11:19: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일선학교를 대상으로 지자체와 연계해 ‘지자체와 함께하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대전시교육청이 공모를 통해 운영학교를 선정하고, 지자체와 함께 강사, 프로그램, 재료비 등을 지원하여 학생 및 학부모에게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교육청은 2015년 유성구와 연계를 시작으로 올해 3개 구청(동구, 대덕구, 유성구)와 지역특색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평생교육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 동구 : 대전동서초 등 4교 선정

⇒ “만드는 미디어 즐기는 미디어" 가족과 함께하는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대덕구 : 회덕초 등 14교 선정

⇒ “대덕 충효예길 탐방교실" 우리고장 이야기를 담은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 유성구 : 대전수정초 등 6교, 대전지족중 등 3교 선정

⇒ “학교로 간 평생학습 소통스쿨 " 학교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학생대상: 전래놀이, 진로탐색 등

⇒ 학부모 대상: 미술로 보는 세계사, 캘리그래피* 등

*캘리그래피란 사전적으로는 서예, 서법이라는 뜻이나 서체 디자인 분야에서는 일정한 의도를 표현하기 위해 손으로 쓴 서체를 말한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 평생교육을 통해 학생이 즐겁고 학부모가 행복하면 지역사회가 밝아질 것"이라며 “지금은 3개구와 연계하여 추진하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학교와 5개구가 함께하는 평생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