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촌인력중개센터, 지역자활센터 업무협약
의성군, 지역자활센터 농번기 농촌인력 공동해결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25 13:19:22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경북의성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옥희)는 24일(월) 농번기 농촌인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의성군에서는 농업분야 일자리를 제공하고, 의성지역자활센터에서는 자활·자립 인력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저소득취약계층의 자활 의지 고취를 위한 농업분야 일자리를 창출하고, 농업기술을 보유한 자활인력으로 일손부족 농가를 지원하여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써의 역할을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의성군에서는 농촌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효율적인 영농지원을 위해 5월 ~ 6월을 봄철 일손돕기 및 농촌인력중개 중점 추진기간으로 설정하고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농촌의 가장 큰 문제인 만성적인 농촌인력부족을 해결하고 적기 영농작업 구현을 위해 농촌일손돕기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으며, 유관기관 및 협력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인력중개사업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