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춘천지부, 벽화에 채워지는 ‘관심과 응원 ’
꾸준한 활동의 결과 ‘이제는 주민들이 응원해’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5-01 10:52:07

후평동 산업단지 담벼락이 화사한 색의 벽화로 채워지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춘천지부는 10~26일 후평동 지방산업단지 담벼락 40m에 ‘우리나라 전통의 혼례잔치’를 주제로 한 벽화를 그렸다.

전통 혼례를 담은 벽화는 혼례를 치르는 행렬을 보기위해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몰려오는 모습을 그림에 담아냈다.

그림이 그려지는 동안 주민들은 봉사단이 고생한다며 간식을 나눠주고 동참하는 등 정다운 반응을 보였다.

후평동에 거주하는 홍종원(50)씨는 “예전에 그림을 그려봤고 요즘은 시를 쓰는데 벽화를 그리는 모습들을 보니 그냥가기 아쉽다”며 본인이 먹으려고 산 바나나를 건네줬다.

또 다른 주민 박(45,여)모씨는 “지나는데 벽화가 예뻐서 발길이 멈춰졌다. 좋은 일에 동참하고 싶다”며 붓을 건네 받고 한참동안 같이 그림을 그리기도 했다.

봉사단 관계자는 “5년동안 꾸준한 봉사활동과 진심에 이제는 주민들이 반겨주고 응원해 준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봉사활동으로 주민들과 화합하고 세상에 빛이되는 봉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춘천지부는 김유정역 메밀밭 환경 가꾸기, 어려운 이웃 반찬 배달, 사암리 지역주민과 꽃밭 가꾸기, 공지천 환경정화운동, 6.25참전용사 춘천대첩 평화공원 환경 가꾸기 등 지역상생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