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의왕시장 배우자와 관용차량 ‘비선세력’ 드러나나
기자, 정당 선거캠프 관계자 무마 해달라며 청탁성 전화
김두일 | 기사입력 2017-05-01 17:23:29

[의왕타임뉴스] 지난 25일, 김성제의왕시장의 배우자인 이모씨가 시장전용차를 사용한 사실이 보도되면서 사회적으로 큰 파장이 일게 되었다.

이와 관련 해당 기사에 대한 취재가 진행되는 동안 낯선 이들이 전화를 통해 김시장 배우장의 관용차 사용과 관련한 취재보도를 멈춰 줄 것을 요청하는 가 하면 취재와 관련한 질문에 모르쇠로 일관하는 관계자들로 인해 의왕시장 주변인물들의 시정개입에 대한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취재 진행 중 자신을 모일간지 지역본부장이라고 소개한 이는 의왕시장보좌관이 고향후배라며 보도와 관련한 부탁을 한 사실이 드러났다.

다음 날에는 경기도의 모 정당 선거 캠프 인사라는 이가 전화를 통해 역시 해당 사건에 대한 취재보도를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의왕시의 정책보좌관은 시장배우자의 시정개입에 대해 영부인과 같이 시장을 대신해 시장역할을 대리할 수 있다는 논리를 전개하기도 했다.

한편, 당일 김시장 배우자를 직접 의전한 6급 공무원 비서실장은 김성제시장의 퇴원수속과 관련 보호자가 필요해 김시장 배우자를 직접 운전하면서까지 모셨다고 말하며 병원으로 가던 중 사모님지시에 따라 해당 모임에 들렀을 뿐이라고 변명했다.

또한 취재 중 제 3자에게 걸려 온 전화를 통해 보고와 지시를 받았던 상황에 대한 질문에는 모르쇠로 일관해 의구심을 더욱 키우고 있다.

취재와 관련, 청탁성 전화와 취재 방해행위 및 정당인사의 개입 등이 이어지며 김성제의왕시장과 관련해 '비선'세력이 존재한다는 정황이 더욱 설득력을 얻어 가고 있다.

ybcnews 김두일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